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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Shopee가 자동으로 입찰 가격을 최적화하여 캠페인 기간 매출을 극대화합니다.

주요 캠페인 기간(예: 8.8, 9.9 등)에 광고를 표시하면 더욱 우수한 판매 전환율을 보이며 입찰 경쟁을 심화합니다. 수동 키워드 입찰 가격을 높이지 않으면 제품 검색 광고의 순위가 낮아지거나 아예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이제 Shopee는 주요 캠페인 기간 동안 수동 키워드 입찰 가격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가 지속적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1. 선정된 셀러에 한해 수동으로 설정한 입찰 가격이 캠페인 기간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 캠페인 기간은 매 캠페인일 2일 전부터로 설정됩니다 (예: 8.8의 캠페인 기간은 8.6-8.8) 이 옵션은 현재 베타 모드이며, 점차적으로 더 많은 셀러분들께 적용될 수 있게 확대될 예정입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설정을 선택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주요 캠페인 기간(예: 8.8, 9.9 등) 전에 쇼피 광고(Shopee Ads)를 입력하면 해당 설정을 켤 수 있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후에도 언제든지 스토어 순위 설정 페이지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설정이 켜져 있는 경우 자동 입찰 가격 최적화는 주요 캠페인 기간 당일 24시간 동안만 진행됩니다. 다음 캠페인 기간이 도래하면 이 설정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

  1. 선정된 셀러에 한해, 매 캠페인일 이틀 전부터 72시간 동안 자동 입찰 가격 최적화가 이루어집니다.




자동 입찰 가격 최적화 모드는 모든 쇼피 광고(Shopee Ads)에 적용되나요?

아닙니다. 해당 모드가 켜져 있으면 다음의 광고가 선택됩니다. 

(i) 제품 검색 광고

(ii) 수동 키워드가 적용된 광고

(iii) 주요 캠페인 기간에 더 높은 투자 수익률(ROI)을 보인 광고(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




광고가 설정한 예산을 초과하나요?

아닙니다. 광고 비용의 지출은 설정한 전체 예산 또는 일일 예산 내에서 지속됩니다. 

진정한 매출 극대화를 누리려면 광고 예산을 50% 이상 늘려 광고 클릭 수를 증가시키고 광고 크레딧 잔액이 충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설정이 광고의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나요?

해당 모드가 적용된 광고는 Shopee의 시스템에 따라 광고의 ROI를 지난 15일 동안의 평균 ROI 이상으로 유지하면서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최적화합니다.




캠페인 기간 자동 입찰 가격 최적화 설정이 켜져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1. 스토어 순위 설정 페이지에서 자동 입찰 가격 최적화 (Campaign Day Bid Price Optimisation) 설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요 캠페인 당일 혹은 캠페인일 이틀 전부터(한정된 셀러에 한함)에“Dynamic”으로 표시됩니다.

a. 키워드 광고 설정 시, 제품 검색 광고 상세 페이지 내 "Manually selected" 옆에서 확인 가능

b. 디스커버리 광고 설정 시, 디스커버리 광고 상세 페이지 내 "Premium Rate" 하단에서 확인 가능

3. 캠페인 당일, 혹은 캠페인 기간(한정 셀러에 한함)이 끝나면 “Dynamic”이 사라지고 원래 입찰 가격 설정이 나타납니다.





Shopee가 입찰 가격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알고리즘은 주요 캠페인 당일 혹은 캠페인 기간(한정된 셀러에 한함) 동안 분 단위로 입찰 가격을 업데이트하므로 실시간으로 입찰 가격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광고의 전반적인 실적을 유지하면서 매출을 상승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대 입찰 가격의 상한(기존 입찰 가격의 2배로 설정)이 설정되어 있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Shopee 앱으로 해당 모드를 설정할 수 있나요?

앱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의 셀러 센터로 로그인하여 쇼피 광고(Shopee Ads)에 접속하여야 이 설정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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