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용 가이드
비즈니스 향상을 위해 Shopee Ads를 시작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디스커버리 광고는 더욱 다양한 디스플레이 위치에 표시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주세요!
1) 노출 극대화
홈페이지 혹은 Shopee Game 페이지 내의 Daily Discovery 화면 내 제품을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에 표시하거나 제품 상세 페이지, 구매 관련 페이지, 주문 관련 페이지 내의 You May Also Like 항목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와 키워드 광고를 모두 사용하여 가장 눈에 띄는 3군데(홈페이지, 검색 결과 페이지 및 제품 상세 페이지)에 제품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매출 증대
비슷한 제품이나 보완의 관계에 있는 제품을 찾는 관련성이 높은 구매자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지출 관리
원하는 예산과 CPC 입찰 가격을 설정하여 지출하는 금액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광고할 제품 선택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제품 이름이나 사진, 설명이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좋아요’ 아이콘이 있는 제품은 매출과 전환율이 높아 광고용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이니 선택합니다.
2) 광고 예산 및 지속 기간 설정
다음의 경우에 광고가 만료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 사용에 대한 추가 사항은 디스커버리 광고 사용방법을 읽어보세요.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이 청구되며, 비용은 광고 크레딧에서 차감됩니다.
Shopee는 판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동일한 사용자의 반복 클릭 또는 자동 클릭과 같은 무효 클릭을 시스템으로 자동 감지하여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수의 판매자가 디스커버리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므로 광고 노출을 위한 경쟁을 해야 합니다.
광고 순위는 함께 표시되는 다른 광고들과의 연관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순위가 "1"일 경우, 그 광고가 첫번째로 표시된다는 의미입니다. 순위 점수가 낮을수록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위권에 가까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순위 "3"이 "10"보다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더 가까움)
광고 순위은 아래의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
1) 입찰 가격은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데에 지불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가격을 말합니다.
2) 광고 품질은 다음에 따라 결정됩니다:
광고 순위는 위와 같은 두 가지 요소의 영향을 동일하게 받아 결정됩니다. (입찰 가격과 광고 품질 점수 모두 비교하여 결정됨)
Shopee Lite 앱에서는 디스커버리 광고가 홈페이지 내 Daily Discover 위치와, 제품 상세 페이지 내 You May Also Like 위치에만 노출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1) 처음 100개의 Similar Products 항목에서 최대 21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처음 35개의 You May Also Like 항목에서 최대 13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처음 55개의 Daily Discover 항목에서 최대 26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디스커버리 광고는 더욱 다양한 디스플레이 위치에 표시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주세요!
1) 노출 극대화
홈페이지 혹은 Shopee Game 페이지 내의 Daily Discovery 화면 내 제품을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에 표시하거나 제품 상세 페이지, 구매 관련 페이지, 주문 관련 페이지 내의 You May Also Like 항목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와 키워드 광고를 모두 사용하여 가장 눈에 띄는 3군데(홈페이지, 검색 결과 페이지 및 제품 상세 페이지)에 제품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매출 증대
비슷한 제품이나 보완의 관계에 있는 제품을 찾는 관련성이 높은 구매자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지출 관리
원하는 예산과 CPC 입찰 가격을 설정하여 지출하는 금액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광고할 제품 선택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제품 이름이나 사진, 설명이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좋아요’ 아이콘이 있는 제품은 매출과 전환율이 높아 광고용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이니 선택합니다.
2) 광고 예산 및 지속 기간 설정
다음의 경우에 광고가 만료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 사용에 대한 추가 사항은 디스커버리 광고 사용방법을 읽어보세요.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이 청구되며, 비용은 광고 크레딧에서 차감됩니다.
Shopee는 판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동일한 사용자의 반복 클릭 또는 자동 클릭과 같은 무효 클릭을 시스템으로 자동 감지하여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수의 판매자가 디스커버리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므로 광고 노출을 위한 경쟁을 해야 합니다.
광고 순위는 함께 표시되는 다른 광고들과의 연관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순위가 "1"일 경우, 그 광고가 첫번째로 표시된다는 의미입니다. 순위 점수가 낮을수록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위권에 가까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순위 "3"이 "10"보다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더 가까움)
광고 순위은 아래의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
1) 입찰 가격은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데에 지불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가격을 말합니다.
2) 광고 품질은 다음에 따라 결정됩니다:
광고 순위는 위와 같은 두 가지 요소의 영향을 동일하게 받아 결정됩니다. (입찰 가격과 광고 품질 점수 모두 비교하여 결정됨)
Shopee Lite 앱에서는 디스커버리 광고가 홈페이지 내 Daily Discover 위치와, 제품 상세 페이지 내 You May Also Like 위치에만 노출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1) 처음 100개의 Similar Products 항목에서 최대 21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처음 35개의 You May Also Like 항목에서 최대 13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처음 55개의 Daily Discover 항목에서 최대 26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피드백
피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