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사업 목표에 따라 홍보하고자 하는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매출 증대
프로모션 아이템 같이 판매 잠재력이 우수하거나 판매 실적이 우수한 베스트셀러에 집중합니다.
- 이윤 극대화
특히 이윤이 높은 잘 팔리는 제품에 중점을 둡니다.
- 신제품에 대한 노출 증가
신제품을 선택하여 노출을 높이고 시장 잠재력을 알아봅니다.
일반적으로 디스커버리 광고에 가장 적합한 제품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쟁사의 유사 제품과 품질은 동일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제품
- 경쟁사의 유사 제품에 비해 점진적으로 더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
자동 최적화 모드(Auto Optimisation Mode)는 무엇인가요?
자동 최적화 모드로 Shopee는 모든 디스플레이 위치에 걸친 디스커버리 광고를 위한 입찰을 관리합니다.
- 광고에 대한 건전한 ROI를 보장하기 위해 실시간 광고 실적에 기반하여 입찰 가격을 적극적으로 조정
- 디스커버리 광고가 처음이거나 수동으로 광고를 최적화하는 번거로움을 피하려면 자동 최적화 모드 이용
입찰 가격이나 예산 및 지속 시간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 일일 주문량을 큰 폭으로 늘리려면 40개 이상의 제품에 대해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본적으로 디스커버리 광고에는 예산에 대한 “한도 없음”과 “시간 제한 없음”이 설정됩니다.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려면 이 설정을 유지하세요.
- 일일 예산이나 전체 예산을 설정하는 “예산 설정” 기능으로 광고 비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예산을 $2~4로 설정합니다.
- 매출 증대를 위해 5~7일 후에 광고를 확인한 후 실적이 좋은 광고의 일일 예산을 확대합니다.
- 광고 캠페인을 위해 원하는 지속 기간이 있는 경우, “시작/종료일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입찰 가격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디스커버리 광고가 처음인 경우 국가별 클릭당 최소 입찰 가격을 설정하세요. 광고 실적을 검토한 다음 더 많은 광고 트래픽을 원하는 경우 입찰 가격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를 더 많이 노출하기 위해 추천 입찰 가격(suggested bid price)을 사용합니다.
Premium Rate이 무엇이며 어떻게 설정하나요?
- premium rate을 사용하면, 더 나은 광고 트래픽을 얻기 위해 광고의 표시 위치 각각에 대한 입찰 가격을 높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Similar Products에 대한 입찰 가격이 $0.10이고 premium rate이 50%인 경우 Similar Products에 대한 최종 입찰 가격은 공식[$0.10 x (100% + 50%)]에 따라 $0.15가 됩니다.
- Shopee 앱을 이용하여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는 경우에는 premium rate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광고 표시 위치별로 선택된 모든 제품에 대해 동일한 우선 입찰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하는 제품이 판매 가능성 및 마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좀 더 경쟁력 있는 premium rate을 설정합니다.
- 얼마를 설정해야 할지 불확실한 경우 premium rate을 0%로 둘 수 있습니다. 2주 후 실적을 검토하여 실적이 좋다면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해 입찰 가격을 높여보세요.
디스커버리 광고를 어떻게 검토하고 최적화하나요?
- 먼저 7~10일 정도 광고를 표시합니다.
- 광고가 실적이 좋다면(주문량과 ROI가 만족스러운 경우) 일일 예산을 두 배 또는 세 배로 늘립니다.
- 100개의 클릭 수에도 주문이 없는 광고의 경우:
- 자동 최적화 모드가 켜져 있는 경우 수동으로 전환합니다.
- 수동 모드인 경우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도록 입찰 가격을 높이거나 아예 광고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이후 1~2주마다 광고를 확인합니다.
- 실적이 좋은 광고에 대해서는 예산을 '한도 없음'으로 설정하여 더 많은 판매를 유도하세요.
- 수동 모드에서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
- 주문량이 많고 우수한 ROI를 가진 광고에 대한 입찰 가격을 높여 트래픽과 주문을 더 확대할 수 있습니다.
- CIR (Cost Income Ratio)이 제품의 이윤을 초과하는 경우, 광고의 입찰 가격을 낮추거나 광고를 중단합니다.
- 디스커버리 광고 홈페이지의 제품 통계 (Product Statistics) 섹션에서 제품의 CI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를 단계별로 설정하고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자세한 단계별 사용자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Shopee 앱으로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이제 웹 브라우저나 Shopee 앱을 통해 셀러 센터로 로그인하여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