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팁

쇼피 광고(Shopee Ads) 비용 관리 방법

비용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고객 광고를 클릭할 경우에만 요금이 부과됩니다. 노출 자체는 무료입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광고비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a) CPC(Cost-Per-Click, 클릭당 광고 비용) 입찰 가격 설정

입찰 가격은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가장 높은 금액을 의미합니다. 

  1. 광고 제품이 얼마나 팔릴지 확실하지 않을 경우 최저 입찰 가격(minimum bid price)을 활용해보세요. 광고의 ROI(투자 수익률)를 확인하고 1주일 후 순위를 매기세요. 순위가 낮고(숫자가 높을수록 순위가 좋지 않음) ROI가 좋다면 점차적으로 입찰 가격을 높여보세요.
  2. 광고 노출을 극대화하려면 추천 입찰 가격(suggested bid price)을 활용해보세요.


b) 광고 예산 설정

광고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광고 예산을 제한 없음으로 설정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쇼피 광고(Shopee Ads)를 처음 사용하여 광고비가 우려된다면, 일일 또는 전체 예산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예산 안에서 광고 비용이 부과됩니다.

  1. 예: 일일 예산(Daily Budget)을 $3로 설정: 하루에 3달러의 광고비가 모두 지출되면 광고가 중지됩니다.
  2. 예: 전체 예산(Total Budget) $10로 설정: 광고 캠페인 기간 동안 광고비로 10달러가 모두 지출되면 광고가 중지됩니다.




쇼피 광고(Shopee Ads) 유형별 최저 입찰 가격은 얼마입니까?


국가별, 광고 유형별 최저 입찰가는 다음 표를 참고하세요. (22년 11월 24일자로 변경)



광고 예산이 적은데 쇼피 광고(Shopee Ads)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환율이 높은 상품(ex.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셀러 상품, 가격 경쟁력이 있거나 평점이 높은 상품) 위주로 우선적으로 광고를 사용해보세요.




처음 시작할 때 쇼피 광고(Shopee Ads)에 얼마를 투자해야 할까요?


제품당 광고 예산은 최소 20달러로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쇼피 광고(Shopee Ads) 비용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쇼피 광고(Shopee Ads)는 선불제로 청구됩니다. 광고를 시작하기 전에 귀하의 광고 크레딧을 충전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크레딧이 “0”이면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쇼피 셀러 센터에서 My Ads를 선택하시면 거래 내역(Transaction History)에서 광고 크레딧으로 청구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사용자가 계속 클릭하는 경우 또는 자동 클릭 툴로 클릭 되는 경우에도 비용이 청구되나요?


Shopee 시스템이 위와 같이 유효하지 않은 클릭은 제외하므로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yes
no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