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팁

성공적인 광고를 위한 제품 상세 페이지 개선

광고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는 있지만, 광고 클릭이 판매까지 이어지도록 하려면 그만큼 매력적인 제품 상세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는 고객이 최종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중요한 4가지 부분




제품 상세 페이지를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사진 (Pictures)

고객은 사진을 통해 제품을 보기 때문에 사진이 구매에서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이해하기 쉽고 고객과 관련성이 높은 사진을 주로 사용합니다. 

간단한 체크리스트

  1. 제품이 조명을 잘 받고 있고, 사진의 초점이 제대로 맞는지 확인하세요.
  2. 제품이 사진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3. 제품의 특징을 과장하지 않고, 일러스트레이션보다는 실제 제품을 찍은 사진을 사용하세요.  
  4. 최소 1024 x 1024 픽셀 이상의 고해상도 사진을 사용하세요. 
  5. 1:1 비율의 사진을 사용하세요.
  6. 사진에 다음 사항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7.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제품(예: 측면, 상단, 클로즈업 등)
  8. 기타 수정 사항(예: 색상, 모티브 등)
  9. 제품 포장
  10. 문구 또는 차트 등 제픔에 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이미지 (예: 셔츠 사이즈 차트, 성분 목록 등) 
  11. 제품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미지
  12. 제품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도록 사람이 실제 사용하고 있는 사진
  13. 판매에 포함되지 않는 액세서리를 사진에 넣어서는 안 됩니다.
  14. 워터마크 또는 기타 그래픽이 있는 사진 사용은 피하세요.  
  15. 고객들을 유입할 만한 가장 매력적이고 유익한 사진을 커버 사진으로 선택하세요.  
  16. 깔끔하고 단순한 배경에서 제품을 촬영하세요. 커버 사진에는 흰색 배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Good Example


Bad Example



2. 제품 이름 (Product Title)

제품 이름은 구매자가 제품 상세 페이지를 클릭하기 전에 제품이 어떤 것에 관한 것인지 알려줍니다. 

  1. 유익하고 간결하며 이해하기 쉬운 제품 이름을 등록합니다. 
  2. 브랜드, 제품 라인, 모델명을 포함하고 재료, 주요 성분, 색상, 크기, 수량 등 제품의 특장점도 함께 포함하면 좋습니다. 

예:

  1. Akemiuchi [브랜드]
  2. Akemi Autograph [제품 라인]
  3. Trimage [모델명]
  4. 면 사틴 750수 [재료 및 주요 성분]
  5. 베개 커버(파란색, 퀸사이즈, 2개 1세트) [색상, 크기, 수량]
  6. 관련성이 적거나 부정확한 세부 정보가 있는 제품 이름은 피해주세요. 구매자를 혼란스럽게 하고 검색 목록에서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각 단어의 첫 글자만 대문자로 하고, 전체 단어를 대문자로 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제품 속성 (Product Attributes)

제품 속성은 제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정확하고 완벽한 제품 속성은 검색 목록에서 더욱 눈에 띕니다.  

  1. 필수 속성 및 이상적인 모든 옵션 속성을 적어주세요.   
  2. 정확하면서도 포괄적인 속성을 적어주세요.
  3. 오타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4. 제품 설명 (Product Description)

제품 설명은 귀하의 제품에 관심 있는 고객이 최종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제품 설명은 최대한 유익하고 간결하게 해주세요.
  2. 제품 설명 상단에는 다음과 같이 눈에 띄고, 관련성이 높고, 차별화된 특징을 강조합니다.

- 보증

- 우수한 품질 표시 (ex. 원산지, 고농축 유효 성분, 와인 및 위스키 등의 숙성 기간 표시)

- 제품 독점성 표시(ex. 콜렉터 에디션, 홀리데이 에디션)

  1. 색상, 크기, 재료, 치수, 유통기한 및 제품 관리 지침 등의 기타 세부 정보는 제품 설명의 맨 아래에 표시합니다.
  2. 제품 사양 등이 변경된다면 고객이 더 명확하게 이해하기 쉽도록 제품 설명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세요.

페이지가 도움이 되었나요?

yes
no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