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팁

올바른 디스커버리 광고(Discovery Ads) 사용 방법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사업 목표에 따라 홍보하고자 하는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매출 증대

프로모션 아이템 같이 판매 잠재력이 우수하거나 판매 실적이 우수한 베스트셀러에 집중합니다.


  1. 이윤 극대화

특히 이윤이 높은 잘 팔리는 제품에 중점을 둡니다.


  1. 신제품에 대한 노출 증가

신제품을 선택하여 노출을 높이고 시장 잠재력을 알아봅니다.


일반적으로 디스커버리 광고에 가장 적합한 제품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쟁사의 유사 제품과 품질은 동일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제품
  2. 경쟁사의 유사 제품에 비해 점진적으로 더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



자동 최적화 모드(Auto Optimisation Mode)는 무엇인가요? 


자동 최적화 모드로 Shopee는 모든 디스플레이 위치에 걸친 디스커버리 광고를 위한 입찰을 관리합니다.

  1. 광고에 대한 건전한 ROI를 보장하기 위해 실시간 광고 실적에 기반하여 입찰 가격을 적극적으로 조정
  2. 디스커버리 광고가 처음이거나 수동으로 광고를 최적화하는 번거로움을 피하려면 자동 최적화 모드 이용



입찰 가격이나 예산 및 지속 시간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1. 일일 주문량을 큰 폭으로 늘리려면 40개 이상의 제품에 대해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기본적으로 디스커버리 광고에는 예산에 대한 “한도 없음”과 “시간 제한 없음”이 설정됩니다.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려면 이 설정을 유지하세요.
  3. 일일 예산이나 전체 예산을 설정하는 “예산 설정” 기능으로 광고 비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일일 예산을 $2~4로 설정합니다.
  5. 매출 증대를 위해 5~7일 후에 광고를 확인한 후 실적이 좋은 광고의 일일 예산을 확대합니다.
  6. 광고 캠페인을 위해 원하는 지속 기간이 있는 경우, “시작/종료일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입찰 가격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디스커버리 광고가 처음인 경우 국가별 클릭당 최소 입찰 가격을 설정하세요. 광고 실적을 검토한 다음 더 많은 광고 트래픽을 원하는 경우 입찰 가격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9. 광고를 더 많이 노출하기 위해 추천 입찰 가격(suggested bid price)을 사용합니다.



Premium Rate이 무엇이며 어떻게 설정하나요? 


  1. premium rate을 사용하면, 더 나은 광고 트래픽을 얻기 위해 광고의 표시 위치 각각에 대한 입찰 가격을 높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예를 들어, Similar Products에 대한 입찰 가격이 $0.10이고 premium rate이 50%인 경우 Similar Products에 대한 최종 입찰 가격은 공식[$0.10 x (100% + 50%)]에 따라 $0.15가 됩니다.
  3. Shopee 앱을 이용하여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는 경우에는 premium rate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광고 표시 위치별로 선택된 모든 제품에 대해 동일한 우선 입찰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광고하는 제품이 판매 가능성 및 마진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좀 더 경쟁력 있는 premium rate을 설정합니다. 
  5. 얼마를 설정해야 할지 불확실한 경우 premium rate을 0%로 둘 수 있습니다. 2주 후 실적을 검토하여 실적이 좋다면 더 많은 트래픽을 위해 입찰 가격을 높여보세요.



디스커버리 광고를 어떻게 검토하고 최적화하나요?


  1. 먼저 7~10일 정도 광고를 표시합니다.
  2. 광고가 실적이 좋다면(주문량과 ROI가 만족스러운 경우) 일일 예산을 두 배 또는 세 배로 늘립니다.
  3. 100개의 클릭 수에도 주문이 없는 광고의 경우:

- 자동 최적화 모드가 켜져 있는 경우 수동으로 전환합니다.

- 수동 모드인 경우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도록 입찰 가격을 높이거나 아예 광고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이후 1~2주마다 광고를 확인합니다.
  2. 실적이 좋은 광고에 대해서는 예산을 '한도 없음'으로 설정하여 더 많은 판매를 유도하세요.


  1. 수동 모드에서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
  2. 주문량이 많고 우수한 ROI를 가진 광고에 대한 입찰 가격을 높여 트래픽과 주문을 더 확대할 수 있습니다.
  3. CIR (Cost Income Ratio)이 제품의 이윤을 초과하는 경우, 광고의 입찰 가격을 낮추거나 광고를 중단합니다.
  4. 디스커버리 광고 홈페이지의 제품 통계 (Product Statistics) 섹션에서 제품의 CI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를 단계별로 설정하고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자세한 단계별 사용자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Shopee 앱으로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이제 웹 브라우저나 Shopee 앱을 통해 셀러 센터로 로그인하여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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