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팁

디스커버리 광고(Discovery Ads) 소개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하여 제품 노출 및 판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의 Daily Discovery 영역과 Shopee Game(e.g. Shopee Farm, Shopee Candy)
  2. 제품 상세 페이지, 구매 관련 페이지, 주문 관련 페이지 내 You May Also Like 영역



디스커버리 광고는 더욱 다양한 디스플레이 위치에 표시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주세요!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노출 극대화

홈페이지 혹은 Shopee Game 페이지 내의 Daily Discovery 화면 내 제품을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에 표시하거나 제품 상세 페이지, 구매 관련 페이지, 주문 관련 페이지 내의 You May Also Like 항목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와 키워드 광고를 모두 사용하여 가장 눈에 띄는 3군데(홈페이지, 검색 결과 페이지 및 제품 상세 페이지)에 제품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매출 증대

비슷한 제품이나 보완의 관계에 있는 제품을 찾는 관련성이 높은 구매자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지출 관리

원하는 예산과 CPC 입찰 가격을 설정하여 지출하는 금액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할 수 있나요?


1) 광고할 제품 선택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제품 이름이나 사진, 설명이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좋아요’ 아이콘이 있는 제품은 매출과 전환율이 높아 광고용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이니 선택합니다.



2) 광고 예산 및 지속 기간 설정

다음의 경우에 광고가 만료됩니다.

  1. 예산이 소진된 경우
  2. 광고 크레딧이 소진된 경우
  3. 광고 지속 기간이 만료된 경우


디스커버리 광고 사용에 대한 추가 사항은 디스커버리 광고 사용방법을 읽어보세요.



어떻게 청구되나요?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비용이 청구되며, 비용은 광고 크레딧에서 차감됩니다.


Shopee는 판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동일한 사용자의 반복 클릭 또는 자동 클릭과 같은 무효 클릭을 시스템으로 자동 감지하여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어떻게 구매자에게 표시되나요?


다수의 판매자가 디스커버리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므로 광고 노출을 위한 경쟁을 해야 합니다. 


광고 순위는 함께 표시되는 다른 광고들과의 연관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순위가 "1"일 경우, 그 광고가 첫번째로 표시된다는 의미입니다. 순위 점수가 낮을수록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위권에 가까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 순위 "3"이 "10"보다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더 가까움)


광고 순위은 아래의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


1) 입찰 가격은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데에 지불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가격을 말합니다.

  1. 시스템에서 광고 표시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최소 금액을 계산하여 청구하므로 실제 청구되는 가격은 대부분 입찰 가격보다 낮습니다.
  2. 광고 운영을 위해 선택한 키워드마다 입찰 가격 설정이 가능하며, 혹은 "Auto Selected"를 선택하면 Shopee가 자체적으로 키워드를 정하고 입찰 가격을 최적화하여 적절한 ROI(Return On Investment)가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품질은 다음에 따라 결정됩니다:

  1. 광고의 예상 클릭률(CTR) 및 예상 전환율(CR)의 영향을 받습니다.
  2. CTR은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구매자에게 광고가 표시되는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3. CR은 광고된 제품의 판매 전환 횟수를 광고 클릭 수로 나눈 값입니다.
  4. 예상 CTR과 CE은 광고되는 제품이 다음을 포함할 경우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눈길을 끄는 사진, 관련 이름, 매력적인 제품 설명
  6. 우수한 상품 리뷰, 높은 제품 별점, 높은 판매 이력
  7. 경쟁력 있는 가격 혹은 캐시백 바우처, 할인 가격 또는 무료 배송과 같은 지속적인 프로모션
  8. 광고 연관성
  9. 광고되는 제품이 제품 세부 정보 페이지의 제품과 매우 유사하거나 관련이 있는 경우, 해당 광고는 'Similar Products'를 위한 광고 연관성이 높게 측정됩니다.


광고 순위는 위와 같은 두 가지 요소의 영향을 동일하게 받아 결정됩니다. (입찰 가격과 광고 품질 점수 모두 비교하여 결정됨)

  1. 더 높은 입찰 가격 혹은 광고 품질 점수가 광고가 더 나은 곳에 표기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가깝도록)


Shopee Lite 앱에서는 디스커버리 광고가 홈페이지 내 Daily Discover 위치와, 제품 상세 페이지 내 You May Also Like 위치에만 노출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어디에 표시되나요?


디스커버리 광고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1) 처음 100개의 Similar Products 항목에서 최대 21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처음 35개의 You May Also Like 항목에서 최대 13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처음 55개의 Daily Discover 항목에서 최대 26개의 광고가 표시됩니다. 정확한 광고 표시 위치는 지속적으로 실적을 최적화하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หน้านี้มีประโยชน์หรือไม่?

yes ใช่
no ไ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