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팁

가장 관련성이 높은 구매자에게 디스커버리 광고를 노출하여 판매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구매자가 상품 상세 페이지, 구매 관련 페이지, 주문 관련 페이지 내의 You May Also Like 항목을 탐색하거나 Shopee 홈페이지, Shopee Game 내의 Daily Discovery를 탐색할 때 판매자의 상품과 관련성이 가장 높은 구매자에게 디스커버리 광고가 표시됩니다.


이제 디스커버리 광고의 타겟 audience를 설정하여 광고를 보는 사람*을 관리하고 광고 판매 실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기능은 현재 베타 모드로, 일부 셀러들에 한해 제공되며, 멕시코 마켓에서는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타겟 audience를 설정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타겟 audience를 설정하면 여러분의 비즈니스 및 상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구매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여, 판매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타겟 audience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여전히 구매 의향이 높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가 표시되어 많은 노출 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1. Audience Setting 알고리즘에 의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타겟 조건에 맞는 구매자를 빠르게 선별합니다.
  2. 타겟들에게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최대 2배 가량 높게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3. 구매 행동 data를 기반으로 해당 상품과 관련성이 높고,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됩니다.





타겟 audience를 설정하는 데 사용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아래의 기준에 따라 디스커버리 광고의 타겟 audience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나이와 성별 : 사무실 용 원피스를 판매하는 셀러는 22~45세의 여성 구매자를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위치 : 셀러가 주문을 원활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특정 지역의 구매자를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관심 카테고리 : 과거에 확인한 상품이나 클릭 행동을 기반으로 특정 분야에 관심을 보인 구매자를 타겟으로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셀러의 경우 스마트폰 혹은 스마트폰 액세서리 분야에 관심을 보인 구매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 행동
  5. 다음과 같은 행동 유형을 보인, 판매 가능성이 가장 높은 구매자를 타겟으로 설정합니다.
  6. 광고 상품과 유사한 상품을 조회한 경우
  7. 해당 셀러의 샵 상품을 조회한 경우
  8. 장바구니에 셀러의 상품을 추가한 경우
  9. 셀러의 샵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
  10. 또한 Shopee는 해당 구매자에게 더 경쟁력 있게 도달할 수 있도록 입찰 가격을 조정합니다.





타겟 audience를 설정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자동 최적화 모드를 활용하지 않는 경우에만 타겟 audience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디스커버리 광고를 사용하여 광고할 상품을 선택한 후 “자동 최적화” 모드를 끕니다.
  2. "고급 설정 추가(Add Advanced Settings)"를 클릭합니다.



3. 연령, 성별, 위치, 관심 카테고리 또는 행동 유형을 기반으로 타겟 audience를 설정합니다.

4. "광고 게시"를 클릭합니다.



Shopee Lite 앱에서는 디스커버리 광고가 메인 홈페이지 내 Daily Discover 위치, 그리고 제품 상세 페이지 내 You May Also Like 위치에만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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