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소개

디스플레이 광고란 쇼피 홈페이지 내 배너 광고 상품으로, 노출량을 보장함으로써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1. 브랜드 노출 극대화 : 쇼피 플랫폼 내 가장 트래픽이 높은 구좌에 매력적인 광고 소재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편리한 비용 관리 : CPM(cost-per-thousand-impressions) 기반의 광고비 청구 방식으로, 예산 설정을 통해 광고비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연관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노출 : 해당 샵 또는 비슷한 제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에게만 제품을 노출하여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위치

디스플레이 광고는 쇼피 홈페이지 가장 상단 회전 배너 내 노출됩니다 (국가별 광고 노출 위치 상이함).



디스플레이 광고 기능 활성화

디스플레이 광고는 현재 몰 셀러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 방법

1. 디스플레이 광고가 셀러 센터에서 사용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1. 디스플레이 광고는 현재 화이트리스팅 된 특정 몰 셀러에게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2. 몰 셀러인 경우 어카운트 매니저에게 연락하여 화이트리스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 셀러가 아닌 경우 디스플레이 광고 기능이 활성화될 때 별도로 안내가 나갈 예정입니다.


2. 결제 정보를 쇼피에 제출합니다.

  1. 캠페인 예약을 완료하려면 결제 정보가 필요합니다. 어카운트 매니저에게 연락하여 결제 정보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정보를 아직 제공하지 않은 경우 어카운트 매니저에게 문의합니다. 시스템에 결제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까지 최대 5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1. 결제를 위한 회사 이름, 주소 및 이메일을 선택합니다.
  2. 쇼피는 선택한 결제 세부 정보를 통해 청구서를 생성합니다. 


  1. 캠페인 이름, 기간 및 예산 입력합니다.
  2. 캠페인은 (i) 예산이 소진되거나 (ii) 광고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실행됩니다. 


  1. 캠페인 오디언스를 선택합니다.
  2. 광고를 더 많은 오디언스에게 노출하고 싶다면 광범위한 타게팅(Broad Targeting)을, 연관성이 높은 오디언스들에게만 자동으로 노출하고 싶다면 오토 타게팅(Auto Targeting)을 선택합니다. 특정 성별, 나이, 관심 카테고리를 가진 오디언스에게만 노출하고 싶다면 맞춤 타게팅(Custom Targeting)을 선택합니다.
  3. 캠페인 예산, 기간 및 오디언스 타게팅 설정에 따라 예상 보장 CPM, 예상 노출량 및 예상 비용(세전) 정보가 제공됩니다. 오토 타게팅과 맞춤 타게팅을 선택하면 프리미엄 요금이 적용됩니다.


  1. 노출량 및 예상 비용은 예상치로 실제 데이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1. 광고 소재 업로드 및 배너 랜딩 페이지 선택 
  2. 쇼피 소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매력적인 광고 소재를 제작합니다. 광고 소재 클릭 시 샵 페이지, 제품 상세 페이지, 캠페인 페이지로 리디렉션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결제 방법

디스플레이 광고의 예상 비용(세금 제외)은 셀러 센터의 “Shopee Ad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예상 비용은 캠페인 예약 시 선택한 기간, 예산, 오디언스 타게팅 옵션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실제 비용(세금 포함)이 포함된 월별 청구서는 이메일로 송부됩니다. 실제 비용은 캠페인 설정 시 확인된 고정 CPM 단가와 실제 노출량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청구서에 제공된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쇼피는 모든 캠페인에 대해 배너 노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 쇼피 마케팅솔루션팀에 의해 선정된 몰 셀러는 투자금에 대한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디스플레이 광고 기능이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1. 선정된 몰 셀러는 마케팅솔루션팀이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2. CPC 광고 크레딧(검색/ 키워드 광고용)은 디스플레이 광고 결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대만, 베트남 및 브라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2023년 7월 20일


[관련 아티클]

  1. 디스플레이 광고 성공 사례
  2.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가이드라인  
  3. 디스플레이 광고 오디언스 타게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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