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성공 사례

디스플레이 광고 계획하기

1. 미리 계획하세요.

캠페인 예약은 선착순입니다. 캠페인 예약을 미리 완료하고 캠페인 준비를 시작하세요.


1. 예약 마감일: 예약 마감일은 캠페인 희망 시작일로부터 14일 전입니다. 이후에는 원하는 캠페인 시작일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1. 예를 들어, 1월 25일에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예약하려면 가장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날짜는 1월 11일(캠페인 시작일 14일 전)입니다.


2. 예약 확정: 캠페인 예약을 빨리 끝낼수록 더 낮은 CPM 단가로 더 많은 노출량을 보장받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1. 디스플레이 광고 예약은 캠페인 시작일로부터 최대 2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3. 광고 소재 접수: 광고 소재는 가능한 빨리 제출합니다. 접수된 배너는 쇼피 측의 검수를 통과해야 하며, 검수 중 광고 소재가 거부될 경우 배너를 다시 수정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 광고 소재 제출 마감일은 캠페인 시작일 7일 전입니다. 광고 소재에 수정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미리 제출하여 충분한 시간을 확보합니다.


2. 충분한 광고 기간과 예산을 설정하세요.


a. 예산 계획: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 설정 시 필요한 최소 예산은 700달러입니다. 선택한 광고 기간에 따라 필요한 권장 예산은 자동으로 계산되어 참고할 수 있습니다. 


b. 캠페인 목표에 따른 기간 설정:

  1. 노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라면 상시 캠페인을 설정합니다. 셀러 센터에서 선택 가능한 예약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매출을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면 주요 메가데이 전후 기간처럼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기간을 선택합니다.



c. 광고 성과 확인:  쇼피는 설정된 광고 예산, 기간 및 오디언스 타게팅을 기준으로 예상 노출량 및 비용(세전)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최종 청구 비용을 계산할 때 사용되는 고정 CPM 단가도 제공합니다.


배너 소재

  1. 쇼피 소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검수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쇼피 소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소재를 제작합니다.
  2. 높은 퀄리티의 소재를 사용합니다: 높은 퀄리티의 매력적인 소재는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용이하고,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명확한 CTA(call-to-action)로 프로모션을 강조합니다: 배너를 보고 있는 고객들을 샵으로 유입시키세요.
  4. 랜딩페이지 디자인 또는 샵 내부를 배너 메시지에 맞춰 꾸밉니다: 원활한 쇼핑 경험은 구매율을 향상시킵니다. 


광고 최적화

  1. 오토 타게팅(Auto Targeting) 사용: 디스플레이 광고를 연관성이 높은 오디언스들에게만 노출함으로써 캠페인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디언스 타게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하기 관련 아티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2023년 4월 17일


[관련 아티클]

  1. 디스플레이 광고 소개
  2.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가이드라인  
  3. 디스플레이 광고 오디언스 타게팅


Display Ads Creative Guide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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