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

Enhanced Bid Price로 손쉽게 수동 키워드(Manual Keywords) 광고 효율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하세요!


Enhanced Bid Price(향상된 입찰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각 제품 검색 광고 (Product Search Ads)의 개별적인 키워드의 입찰가를 수동적으로 조정하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도 있고, 최적의 입찰가를 파악하는 데이터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enhanced bid price는 광고 비용을 크게 늘리지 않고도 더욱 많은 판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고 자동으로 매뉴얼 키워드의 입찰가를 최적화 해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Enhanced Bid Price(향상된 입찰가)는 어떻게 작동 하나요?


Enhanced bid price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각 광고 클릭이 판매로 전환 되는지의 여부를 이전의 광고한 상품 관련 데이터, 샵 그리고 각 구매자의 구매 행동 등 다양한 요인에 기반하여 예측합니다. 이후에, 선택된 수동 키워드의 입찰 가격이 자동으로 조정되어 매출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광고 클릭이 판매로 전환될 가능성이 더 높을 때에는 입찰가(bid price)를 최대 50%까지 높입니다.

광고 클릭이 판매로 전환될 가능성이 낮을 때에는 입찰가(bid price)는 최대 50%까지 낮춰집니다. 

  1. 예를 들어 입찰가가 $0.30인 경우, 광고 클릭이 판매를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을 때 shopee 시스템은 자동으로 입찰가를 $0.45 이하로 높이게 됩니다. 
  2. 또한, 광고 클릭이 판매 창출할 가능성이 낮을 경우, shopee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입찰가를 $0.15 이상으로 낮춥니다. 





Enhanced Bid Price(향상된 입찰가)는 광고 퍼포먼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Enhanced bid price는 광고 지출을 크게 늘리지 않고도 수동으로 선택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쇼핑 광고에서 판매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고 지출 비용 대비 총 제품 판매로부터 발생하는 수익(ROI)을 향상시킵니다.





상품 검색 광고(Product Search Ads)를 설정할 때 이 설정을 켜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광고를 설정하고 키워드를 수동으로 추가하면 이 설정이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이 기능을 끌 수 있지만 그만큼 판매를 극대화하려면 각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정기적으로 수동으로 최적화 관리해야 합니다.







기존 상품 검색 광고(Product Search Ads)에 해당 기능을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의 모든 광고에 이 설정을 사용하려면,

  1. Shopee Ads 홈페이지에 접속 후 하단에 메시지가 표시되면 "지금 켜기( "Turn On Now")를 선택하십시오.






특정 상품 검색 광고(Product Search Ads)에 대해 해당 기능을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1. 관련 상품 검색 광고의 광고 세부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Enhanced Bid Price(향상된 입찰가) 설정 혹은 해제







Broad Match 및 Exact Match 키워드에도 Enhanced Bid Price(향상된 입찰가)가 적용되나요?


확장 검색(Broad Match) 및 일치 검색(Exact Match) 키워드 모두에 적용 가능합니다.




Enhanced Bid Price(향상된 입찰가)로 인해 광고 지출이 내가 설정한 예산을 초과하게 되나요?


아닙니다. 각 광고의 비용은 설정한 총 예산 또는 일일 예산 내에서 계속 유지됩니다.




Enhanced Bid Price(향상된 입찰가)가 설정된 상태에서 수동 입찰가(manual bids)를 어떻게 설정하고 최적화해야 하나요?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목표에 맞추어 키워드에 적절한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Tip:

  1. 노출 또는 판매를 늘리려면 suggested bid price를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입찰 가격을 설정하세요.
  2. ROI를 최대화하려면 Broad Match 키워드로 설정 후 더 낮은 입찰 가격을 설정하세요.
  3.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입찰가를 최적화하기 전 최소 7일 동안 enhanced bid price 기능을 설정한 후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에서 입찰가를 최적화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입찰가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Shopee가 입찰가를 어떻게 최적화하는지 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알고리즘은 하루 종일 몇 분마다 입찰가를 업데이트하므로 실시간으로 입찰가를 동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시스템에서 입찰가를 자동으로 최대 50%까지만 상향 또는 하향 조정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Shopee 앱을 통해 이 기능을 관리 할 수 있나요?


앱을 통해서는 불가능합니다. Seller Center 웹사이트를 통해 Shopee Ads에 접속해야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이 기능은 현재 베타 모드로 아직 모든 셀러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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