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

자동 선정 키워드(Auto Selected Keywords) 활용 방법

자동 선정 키워드(Auto Selected Keywords) 기능으로 Shopee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제품 검색 광고(Product Search Ads)에 알맞게 최적화합니다.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은 웹 브라우저와 Shopee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동 선정 키워드 사용 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확인하세요.


1) 가장 잘 팔리는 SKU를 선택합니다.

  1. 고객을 유입하는 사진, 제품 설명, 좋은 상품평을 가지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SKU를 선택하세요.
  2. 새로운 SKU를 홍보하거나, 아직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아 상품평이 등록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는 광고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각 SKU에 대해 최소 $15의 광고 크레딧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를 2주 동안 집행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세요.
  4. 일일 주문량을 5~20%로 확대하기 위해서는 20~40개의 제품에 대한 검색 광고를 한 번에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를 찾을 수 있습니다.
  6. 제품 검색 광고 일괄 설정을 통해 자동 선정 키워드와 함께 간편하게 설정하세요. 자세한 가이드는 여기를 확인하세요.
  7. Auto Selected Keywords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은 과거 SKU 판매 이력, 제품명이나 속성을 반영하여 적절한 키워드와 입찰 가격을 결정합니다. 정확한 데이터가 많을수록 광고 실적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2) $2~4 사이의 일일 예산을 설정합니다.

  1. 일부 광고는 다른 광고보다 실적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광고를 최적화하기 전에 광고에 대한 비용을 각각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5~7일이 지난 후 광고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1. 광고가 실적이 좋다면 (주문량과 ROI가 만족스러운 경우) 일일 예산을 확대합니다.
  2. 일일 예산의 두 배 또는 세 배로 확대할 것을 제안합니다.
  3. 광고가 실적이 좋지 않으면 (주문이 없거나 ROI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자동 선정 키워드를 해제합니다.
  4. 대신에 수동 키워드 기능 또는 타겟팅광고(Targeting Ads)를 활용하세요.


4) 1~4주 간격으로 광고를 확인합니다.

  1. 실적이 좋은 광고의 경우 예산의 한도를 무제한으로 설정합니다.


5) 제품 검색 광고 실적을 더욱 최적화하고 싶다면:

  1. 5~7일 간격으로 확인하지 않고 4번째와 7번째 날에 확인하세요.
  2. 실적이 좋은 광고는 예산을 2~3배 가량 확대하세요.
  3. 실적이 좋지 않은 광고의 경우
  4. 일 광고 노출이 200 보다 적은 경우
  5. 수동으로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6. 광고의 일일 예산을 거의 다 소진한 경우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을 끄고 수동으로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CPC (클릭당 비용)가 너무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7. 일일 예산 수정 시 일일 예산 소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일 광고 노출이 200 이상이지만 클릭 수가 100~200회 미만이라면 광고를 계속 게재합니다.
  2. 클릭 수가 100-200회 이상이라면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을 끄고 수동으로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3. 더 자세한 키워드 검색 광고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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