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와 Match Type, 입찰 가격을 어떻게 설정하나요?
1) 키워드 설정
- 광고의 태그라인, 광고 이미지 및 랜딩 페이지와 일치하는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 다음 항목을 포함하여 검색량이 많은 관련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 샵 또는 제품 컬렉션과 관련된 키워드의 유사어 또는 동의어 활용
- 광고를 누른 구매자를 운동화 컬렉션 페이지로 랜딩하는 경우, “운동화”, “아웃도어 신발”, “운동 신발” 등의 키워드에 입찰합니다.
- 샵에서 파는 제품이 칫솔이고, 구매자를 샵 메인 페이지로 안내하는 경우, “콜게이트”, “콜게이트 칫솔”, “숯칫솔”, “칫솔”, “부드러운 칫솔” 등의 키워드에 입찰합니다.
- 제품 활용 목적 및 시즈널 이슈 활용
- 캠핑 장비 및 캠핑 의류를 판매하는 경우, “아웃도어 캠핑”, “캠핑”, “하이킹”, “에슬레저” 등을 키워드로 입찰합니다.
- 10개 이상의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Note: 샵에 판매하는 상품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광고가 노출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2) Match Type
- 더 넓은 범위의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려면 Broad Match를 사용하세요. “페이스 마스크” 및 “클레이 마스크”와 같이 구매자가 제품을 찾을 때 사용하는 일반적이고 제품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랜딩 페이지와 관련성이 높거나 보다 구체적인 키워드가 있는 경우 Exact Match를 사용하세요.
- 예를 들어 베스트셀러 제품이 글로시에 브랜드의 클레이 마스크인 경우 “글로시에 클레이 마스크”를 키워드로 포함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경쟁력 있는 입찰 가격을 설정하거나, 추천 입찰 가격을 적용하세요.
- 예산이 부족한 경우 최소 입찰 가격에 가깝게 입찰하고 2주 후 광고 실적을 모니터링하세요.
-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어야 하는 경우 입찰 가격을 높여보세요.
예산과 지속 기간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샵 광고 검색을 게시하기 전에 예산과 광고 지속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기를 원할 경우 기본값인 예산에 대한 “한도 없음”과 “시간 제한 없음”을 적용합니다.
- 각 광고에 대해 별도로 예산 및 시작/종료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 판매 기간처럼 연중 특정한 날짜에 샵을 홍보하기 위해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산이 원하는 노출 및 클릭 수를 확보하는 데에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광고는 더 이상 집행되지 않습니다.
- 예산이 총 100회 이상의 클릭을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 클릭 수가 100회 이상이면 광고를 최적화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사진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 좋은 품질의 선명한 사진을 선택하세요. (고해상도이며 워터마크가 없고, 어둡거나 밝지 않으며 초점이 잘 맞는 사진)
- 광고 랜딩 페이지가 제품 컬렉션 페이지인 경우, 해당 제품 컬렉션을 가장 잘 나타내는 사진을 활용하세요.
- 광고 랜딩 페이지가 샵 메인 페이지인 경우, 브랜드 로고 또는 샵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사진을 활용하세요.
광고의 태그라인은 어떻게 만드나요?
- 구매자의 혜택에 중점을 두고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예: “고급 세럼으로 피부를 환하게 하세요”)
- 신제품이나 판매 중인 제품, 시즈널리티를 반영한 제품을 강조하여 표시하세요. (예: “크리스마스에는 집을 멋지게 꾸며보세요”, “아디다스 운동화 2월 28일까지 최대 50% 할인!”)
- 질문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느낌표, 이모티콘, 특수기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랜딩 페이지는 어떻게 선택하나요?
구매자를 샵의 메인 페이지 또는 제품 컬렉션 페이지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 구매자가 샵을 둘러볼 수 있도록 구매자를 샵 메인 홈페이지로 랜딩합니다.
- 특정 제품이 돋보이게 하거나 해당 제품의 판매를 높이려면 구매자를 해당 제품 컬렉션 페이지 중 하나로 안내합니다.
- 여러 카테고리 제품을 다루는 경우 각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하나의 샵 검색 광고를 랜딩 페이지로 설정합니다. 이때 카테고리와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샵의 기본 제품 컬렉션 페이지를 사용(제품 카테고리, 세일 및 신상품 기반)하거나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샵 검색 광고 캠페인 이름은 어떻게 지정하나요?
이름은 고객에게 따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광고 캠페인을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정하세요.
- 랜딩 페이지나 광고 기간과 같은 세부 정보를 포함하여 샵 검색 광고 캠페인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이름으로 설정하세요. . (예: “중국 설날 드레스 컬렉션, 1월 1~30일”)
샵 검색 광고를 사용하여 모든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나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샵 검색 광고에서는 Reserved Keywords(지정된 키워드)에 별도 입찰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Reserved Keywords (지정된 키워드)란 특정 브랜드를 찾고자 하는 고객의 의도가 높은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 예를 들어, “브랜드 X”를 검색하는 구매자는 브랜드 X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