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 광고

올바른 샵 광고(Shop Ads) 사용 방법


키워드와 Match Type, 입찰 가격을 어떻게 설정하나요?


1) 키워드 설정

  1. 광고의 태그라인, 광고 이미지 및 랜딩 페이지와 일치하는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2. 다음 항목을 포함하여 검색량이 많은 관련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3. 샵 또는 제품 컬렉션과 관련된 키워드의 유사어 또는 동의어 활용
  4. 광고를 누른 구매자를 운동화 컬렉션 페이지로 랜딩하는 경우, “운동화”, “아웃도어 신발”, “운동 신발” 등의 키워드에 입찰합니다.
  5. 샵에서 파는 제품이 칫솔이고, 구매자를 샵 메인 페이지로 안내하는 경우, “콜게이트”, “콜게이트 칫솔”, “숯칫솔”, “칫솔”, “부드러운 칫솔” 등의 키워드에 입찰합니다.


  1. 제품 활용 목적 및 시즈널 이슈 활용
  2. 캠핑 장비 및 캠핑 의류를 판매하는 경우, “아웃도어 캠핑”, “캠핑”, “하이킹”, “에슬레저” 등을 키워드로 입찰합니다.
  3. 10개 이상의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Note: 샵에 판매하는 상품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광고가 노출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2) Match Type

  1. 더 넓은 범위의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려면 Broad Match를 사용하세요. “페이스 마스크” 및 “클레이 마스크”와 같이 구매자가 제품을 찾을 때 사용하는 일반적이고 제품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랜딩 페이지와 관련성이 높거나 보다 구체적인 키워드가 있는 경우 Exact Match를 사용하세요.
  3. 예를 들어 베스트셀러 제품이 글로시에 브랜드의 클레이 마스크인 경우 “글로시에 클레이 마스크”를 키워드로 포함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경쟁력 있는 입찰 가격을 설정하거나, 추천 입찰 가격을 적용하세요.

  1. 예산이 부족한 경우 최소 입찰 가격에 가깝게 입찰하고 2주 후 광고 실적을 모니터링하세요.
  2.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어야 하는 경우 입찰 가격을 높여보세요.





예산과 지속 기간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샵 광고 검색을 게시하기 전에 예산과 광고 지속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기를 원할 경우 기본값인 예산에 대한 “한도 없음”과 “시간 제한 없음”을 적용합니다.
  2. 각 광고에 대해 별도로 예산 및 시작/종료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3. 판매 기간처럼 연중 특정한 날짜에 샵을 홍보하기 위해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예산이 원하는 노출 및 클릭 수를 확보하는 데에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광고는 더 이상 집행되지 않습니다.
  2. 예산이 총 100회 이상의 클릭을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3. 클릭 수가 100회 이상이면 광고를 최적화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사진은 어떻게 선택하나요?


  1. 좋은 품질의 선명한 사진을 선택하세요. (고해상도이며 워터마크가 없고, 어둡거나 밝지 않으며 초점이 잘 맞는 사진)
  2. 광고 랜딩 페이지가 제품 컬렉션 페이지인 경우, 해당 제품 컬렉션을 가장 잘 나타내는 사진을 활용하세요.
  3. 광고 랜딩 페이지가 샵 메인 페이지인 경우, 브랜드 로고 또는 샵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사진을 활용하세요.





광고의 태그라인은 어떻게 만드나요?


  1. 구매자의 혜택에 중점을 두고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예: “고급 세럼으로 피부를 환하게 하세요”)
  2. 신제품이나 판매 중인 제품, 시즈널리티를 반영한 제품을 강조하여 표시하세요. (예: “크리스마스에는 집을 멋지게 꾸며보세요”, “아디다스 운동화 2월 28일까지 최대 50% 할인!”)
  3. 질문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느낌표, 이모티콘, 특수기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랜딩 페이지는 어떻게 선택하나요?


구매자를 샵의 메인 페이지 또는 제품 컬렉션 페이지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샵을 둘러볼 수 있도록 구매자를 샵 메인 홈페이지로 랜딩합니다.
  2. 특정 제품이 돋보이게 하거나 해당 제품의 판매를 높이려면 구매자를 해당 제품 컬렉션 페이지 중 하나로 안내합니다.
  3. 여러 카테고리 제품을 다루는 경우 각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하나의 샵 검색 광고를 랜딩 페이지로 설정합니다. 이때 카테고리와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샵의 기본 제품 컬렉션 페이지를 사용(제품 카테고리, 세일 및 신상품 기반)하거나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샵 검색 광고 캠페인 이름은 어떻게 지정하나요?


이름은 고객에게 따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광고 캠페인을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정하세요.

  1. 랜딩 페이지나 광고 기간과 같은 세부 정보를 포함하여 샵 검색 광고 캠페인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이름으로 설정하세요. . (예: “중국 설날 드레스 컬렉션, 1월 1~30일”)





샵 검색 광고를 사용하여 모든 키워드에 입찰할 수 있나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샵 검색 광고에서는 Reserved Keywords(지정된 키워드)에 별도 입찰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1. Reserved Keywords (지정된 키워드)란 특정 브랜드를 찾고자 하는 고객의 의도가 높은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2. 예를 들어, “브랜드 X”를 검색하는 구매자는 브랜드 X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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