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용 가이드
비즈니스 향상을 위해 Shopee Ads를 시작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제품 검색 광고의 각 키워드별 입찰가, 혹은 디스커버리 광고의 광고 표시 위치에 따른 입찰가를 수동으로 직접 조정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는 단순히 가지고 있는 데이터가 부족하여 "최적의" 입찰가가 무엇인지 알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향상된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제품 검색 광고 manual 모드 또는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한 입찰가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더 많은 구매 전환이 발생하도록 도움과 동시에 평균 CPC(클릭당 입찰가)를 유지함으로써, 셀러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향상된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광고 제품과 관련된 과거 데이터, 상점 및 고객의 쇼핑 습관과 같은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여 각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이 매출 전환으로 이어질지 여부를 예측합니다. 이에 따라 광고의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되고, 매출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이 매출을 창출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입찰가를 최대 100%까지 상승시킵니다.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이 매출을 창출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입찰 가격을 최대 10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제품 검색 광고 manual 모드나 자동 모드가 꺼진 디스커버리 광고로 설정되어 있을 때 광고를 통한 매출이 늘어나는 데에 기여함과 동시에 평균 CPC (클릭당 입찰가)를 유지하면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의 투자 수익률(ROAS)는 해당 기능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상될 것입니다.
1. 제품 검색 광고를 새롭게 설정하는 경우,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새로운 제품에 검색 광고를 설정하고, manual 모드로 키워드를 직접 설정할 경우, 해당 기능이 기본적으로 설정됩니다. 원하는 경우 해제할 수 있지만, 해제할 경우 판매량 극대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각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수동으로 직접 최적화하셔야 합니다.
2. 이미 운영 중인 제품 검색 광고의 경우,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이미 운영 중인 제품 검색 광고에 해당 기능을 설정하려고 하는 경우:
특정 제품 검색 광고에 대해 기능을 켜고/끄려는 경우:
3. 해당 기능은 제품 검색 광고 Broad match와 Exact match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가요?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Broad match와 Exact match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4. 해당 기능이 설정된 상태에서, Manual 모드 입찰가를 설정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셀러의 광고 운영 목표에 맞게 적절한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의 팁들을 참고하세요:
입찰가 최적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최소 7일 전부터는 입찰 가격 최적화 기능을 켜고 광고를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운영하실 경우, 알고리즘이 광고 운영 및 입찰가 최적화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5. Shopee 앱을 통해 제품 검색 광고에 대한 해당 기능을 조정할 수 있나요?
아니오, 해당 기능과 관련된 설정은 셀러 센터 웹사이트 내 Shopee Ads 페이지에서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새롭게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할 때,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고, Auto Optimization 모드를 끄면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이 설정됩니다. 셀러가 원할 경우 해당 기능을 끌 수도 있지만, 해제할 경우 판매량 극대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각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수동으로 직접 최적화하셔야 합니다.
2. 이미 운영 중인 디스커버리 광고의 경우,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이미 운영 중인 제품 검색 광고 manual 모드와 디스커버리 광고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셀러 센터 내 Shopee Ads 페이지에서 아래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데스크톱(그림 2.a)과 모바일(그림 2.b) 모두에서 "Enable Now' 을 선택합니다
2.a 메시지 (데스크톱)
2.b 메시지(모바일)
특정 제품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해 기능을 켜고/끄려는 경우:
3.a 광고 세부 정보 페이지 내 입찰가 최적화 기능 설정 (데스크톱)
3.b 광고 세부 정보 페이지 내 입찰가 최적화 기능 설정 (모바일)
3. 입찰가 최적화 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셀러의 광고 운영 목표에 따라 디스커버리 광고의 입찰가를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의 팁들을 참고하세요:
입찰가 최적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최소 7일 전부터는 입찰 가격 최적화 기능을 켜고 광고를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운영하실 경우, 알고리즘이 광고 운영 및 입찰가 최적화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아니오, 총 예산 혹은 daily 예산 내에서만 광고비가 소진됩니다.
알고리즘이 하루종일 분 단위로 입찰 가격을 업데이트하므로,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입찰 가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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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검색 광고의 각 키워드별 입찰가, 혹은 디스커버리 광고의 광고 표시 위치에 따른 입찰가를 수동으로 직접 조정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는 단순히 가지고 있는 데이터가 부족하여 "최적의" 입찰가가 무엇인지 알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향상된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제품 검색 광고 manual 모드 또는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한 입찰가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더 많은 구매 전환이 발생하도록 도움과 동시에 평균 CPC(클릭당 입찰가)를 유지함으로써, 셀러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향상된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광고 제품과 관련된 과거 데이터, 상점 및 고객의 쇼핑 습관과 같은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여 각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이 매출 전환으로 이어질지 여부를 예측합니다. 이에 따라 광고의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되고, 매출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이 매출을 창출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입찰가를 최대 100%까지 상승시킵니다.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이 매출을 창출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입찰 가격을 최대 10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제품 검색 광고 manual 모드나 자동 모드가 꺼진 디스커버리 광고로 설정되어 있을 때 광고를 통한 매출이 늘어나는 데에 기여함과 동시에 평균 CPC (클릭당 입찰가)를 유지하면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의 투자 수익률(ROAS)는 해당 기능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상될 것입니다.
1. 제품 검색 광고를 새롭게 설정하는 경우,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새로운 제품에 검색 광고를 설정하고, manual 모드로 키워드를 직접 설정할 경우, 해당 기능이 기본적으로 설정됩니다. 원하는 경우 해제할 수 있지만, 해제할 경우 판매량 극대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각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수동으로 직접 최적화하셔야 합니다.
2. 이미 운영 중인 제품 검색 광고의 경우,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이미 운영 중인 제품 검색 광고에 해당 기능을 설정하려고 하는 경우:
특정 제품 검색 광고에 대해 기능을 켜고/끄려는 경우:
3. 해당 기능은 제품 검색 광고 Broad match와 Exact match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가요?
입찰가 최적화 기능은 Broad match와 Exact match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4. 해당 기능이 설정된 상태에서, Manual 모드 입찰가를 설정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셀러의 광고 운영 목표에 맞게 적절한 입찰가를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의 팁들을 참고하세요:
입찰가 최적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최소 7일 전부터는 입찰 가격 최적화 기능을 켜고 광고를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운영하실 경우, 알고리즘이 광고 운영 및 입찰가 최적화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5. Shopee 앱을 통해 제품 검색 광고에 대한 해당 기능을 조정할 수 있나요?
아니오, 해당 기능과 관련된 설정은 셀러 센터 웹사이트 내 Shopee Ads 페이지에서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새롭게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할 때,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고, Auto Optimization 모드를 끄면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이 설정됩니다. 셀러가 원할 경우 해당 기능을 끌 수도 있지만, 해제할 경우 판매량 극대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각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수동으로 직접 최적화하셔야 합니다.
2. 이미 운영 중인 디스커버리 광고의 경우, 해당 기능을 어떻게 켜나요?
이미 운영 중인 제품 검색 광고 manual 모드와 디스커버리 광고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셀러 센터 내 Shopee Ads 페이지에서 아래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데스크톱(그림 2.a)과 모바일(그림 2.b) 모두에서 "Enable Now' 을 선택합니다
2.a 메시지 (데스크톱)
2.b 메시지(모바일)
특정 제품 디스커버리 광고에 대해 기능을 켜고/끄려는 경우:
3.a 광고 세부 정보 페이지 내 입찰가 최적화 기능 설정 (데스크톱)
3.b 광고 세부 정보 페이지 내 입찰가 최적화 기능 설정 (모바일)
3. 입찰가 최적화 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디스커버리 광고를 설정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셀러의 광고 운영 목표에 따라 디스커버리 광고의 입찰가를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의 팁들을 참고하세요:
입찰가 최적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최소 7일 전부터는 입찰 가격 최적화 기능을 켜고 광고를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운영하실 경우, 알고리즘이 광고 운영 및 입찰가 최적화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아니오, 총 예산 혹은 daily 예산 내에서만 광고비가 소진됩니다.
알고리즘이 하루종일 분 단위로 입찰 가격을 업데이트하므로,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입찰 가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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