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 광고

제품 검색 광고 설정 방법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광고하고자 하는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매출 증대

판매 실적이 우수한 베스트셀러 제품과 판촉 상품과 같은 판매 잠재력이 큰 제품에 집중하세요.


  1. 신제품에 대한 노출 증가

신제품을 선택하여 노출을 높이고 시장 잠재력을 확인하세요.


  1. 이윤 극대화

특히 유기적 이윤이 높은 잘 팔리는 제품에 집중하세요.




Tip: 셀러센터에서 광고 셋팅 시 "Best Selling"이나 "Good ROI", "Top Searched" tag가 포함된 상품 위주로 광고 집행을 추천드립니다

App에서 광고 셋팅 시 '좋아요' 아이콘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매출과 전환율이 높아 광고용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예산과 광고 지속 기간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제품 검색 광고를 표시하기 전에 예산과 지속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기본적으로 “No Limit”과 “No Time Limit”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 각 광고에 대해 “예산 설정” 및 “시작/종료일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예산이 모두 소진될 경우 광고가 중단됩니다.
  2. 최소 요구 일일 예산 $2
  3. 최소 요구 전체 예산$20


  1. 최소 20$의 충분한 Credit 잔액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광고 충전 방법





키워드, 검색 유형 및 입찰 가격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1. Auto Mode (자동 선정 방식)

Auto Selected Keyword (자동 선정 키워드)를 사용하면 Shopee가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선택하고 최적화합니다.


적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여 광고를 설정 및 관리하려는 경우, 혹은 키워드 선택 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동 선정 키워드 활용 방법


Shopee 앱을 통해 새 제품 검색 광고를 설정하는 경우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이 기능을 끄거나 수동으로 키워드를 설정을 원하신다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셀러 센터로 접속해주세요.




  1. Manually Selected (수동 선정 방식)

광고가 익숙하신 셀러 분이거나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 최상단에 광고를 표시하고 싶으시다면 manual 모드를 통해 키워드를 직접 선택하고 각 키워드에 대한 입찰 가격 및 match type (검색 유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match type 설정


  1. Broad Match (기본)

구매자의 검색어에 키워드가 정확히 포함되지 않은 경우에도 구매자가 키워드와 관련된 유사 검색어를 검색하면 광고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1. Exact Match

입찰한 정확한 키워드를 구매자가 검색할 때만 광고가 나타납니다.



예시:




입찰 가격 설정


  1. 입찰 가격이 높을수록 광고가 최상단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광고의 Quality score (품질 평가 점수)가 높을수록 광고가 최상단에 표시되기 위해서는 더 낮은 입찰 가격이 필요합니다.
  3. 광고의 Quality score (품질 평가 점수)는 샵 평점, 제품 판매 실적, 상품평, 이름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4. 쇼피 시스템이 추천 입찰 가격을 제공합니다.
  5. 보통 Broad Match의 추천 입찰 가격은 Exact Match의 경우보다 20% 높습니다.
  6. 제품 검색 광고가 집행되는 중간에도 입찰 가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Enhanced Bid price'를 활용하여 입찰가를 최적화하세요. ad click이 매출을 더 증진하는 것으로 예상될 경우 자동으로 입찰가를 50% 증가시키고, 반대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입찰가를 50% 감소시키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확인하세요.

현재 이 기능은 베타 모드로 모든 셀러분들에게 적용되지 않는 점, 멕시코 마켓에서는 아직 활용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키워드, Match Type 및 입찰 가격을 설정하세요.



  1. 노출 증가
  2. 광고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의 동의어 또는 유사어를 포함하여 제품당 최소 10개의 키워드를 설정하세요.
  3. 예를 들어 아래 사진에 나온 제품의 경우, “신발”, “운동화”, “러닝화”, “스포츠 신발”, “아웃도어 신발”, “댄스 운동화”,“댄스 신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Shopee 시스템에서 제안하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새로운 키워드를 추가해보세요.
  2. 수시로 광고 실적을 모니터링하세요. 실적이 저조한 키워드는 제외하여 광고를 최적화하세요.
  3. 더 넓은 범위의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자 한다면 Broad Match 유형을 설정하세요.
  4. 경쟁력 있는 입찰 가격 혹은 쇼피에서 제안하는 추천 입찰 가격으로 설정하세요.




  1. 매출 증대
  2. Broad Match와 Exact Match를 조합하여 구매자가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제품 상세 페이지로의 트래픽을 극대화합니다.
  3. Broad Match 유형의 경우, “스웨터” 및 “아디다스 스웨터”와 같이 구매자가 제품 검색에 사용할 일반적이고 인기 있으며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4. Exact Match 유형의 경우, “아디다스 스포츠 스웨터” 또는 “아디다스 파란색 스웨터”와 같이 구매자가 제품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구체적이고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5. 예산을 줄이기 위해서는 제품과 직접 관련된 키워드에만 입찰하세요. 예를 들어, 판매하고자는 제품 항목이 아이폰 8 케이스인 경우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폰 8”이 아닌 “아이폰 케이스” 또는 “아이폰 8 케이스”에 입찰하는 것이 좋습다.
  6. 경쟁력 있는 입찰 가격 혹은 쇼피에서 제안하는 추천 입찰 가격으로 설정하세요.




  1. 수익 증대
  2. 고객이 제품을 검색할 때 사용할 가장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설정하세요.
  3. 단순히 “커피” 대신 “다크로스팅 커피”와 같이 보다 구체적인 키워드를 포함하세요.
  4. 구체적인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CPC(클릭당 비용)가 적게 들고 제품과 더욱 관련성이 높은 구매자를 유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Exact Match 유형을 사용하여 구매 전환 등 관련 트래픽을 제품으로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6.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어야 하는 경우 Broad Match 유형을 사용하되 입찰 가격을 낮춰 설정하세요.





제품 검색 광고를 단계별로 설정하고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사용자가이드를 참고하세요.





Shopee 앱을 통해 제품 검색 광고를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나요?


Shopee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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