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선정 키워드(Auto Selected Keywords) 기능으로 Shopee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제품 검색 광고(Product Search Ads)에 알맞게 최적화합니다.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은 웹 브라우저와 Shopee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동 선정 키워드 사용 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확인하세요.
1) 가장 잘 팔리는 SKU를 선택합니다.
- 고객을 유입하는 사진, 제품 설명, 좋은 상품평을 가지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SKU를 선택하세요.
- 새로운 SKU를 홍보하거나, 아직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아 상품평이 등록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는 광고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각 SKU에 대해 최소 $15의 광고 크레딧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를 2주 동안 집행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세요.
- 일일 주문량을 5~20%로 확대하기 위해서는 20~40개의 제품에 대한 검색 광고를 한 번에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제품 검색 광고 일괄 설정을 통해 자동 선정 키워드와 함께 간편하게 설정하세요. 자세한 가이드는 여기를 확인하세요.
- Auto Selected Keywords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은 과거 SKU 판매 이력, 제품명이나 속성을 반영하여 적절한 키워드와 입찰 가격을 결정합니다. 정확한 데이터가 많을수록 광고 실적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2) $2~4 사이의 일일 예산을 설정합니다.
- 일부 광고는 다른 광고보다 실적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광고를 최적화하기 전에 광고에 대한 비용을 각각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5~7일이 지난 후 광고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 광고가 실적이 좋다면 (주문량과 ROI가 만족스러운 경우) 일일 예산을 확대합니다.
- 일일 예산의 두 배 또는 세 배로 확대할 것을 제안합니다.
- 광고가 실적이 좋지 않으면 (주문이 없거나 ROI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자동 선정 키워드를 해제합니다.
- 대신에 수동 키워드 기능 또는 타겟팅광고(Targeting Ads)를 활용하세요.
4) 1~4주 간격으로 광고를 확인합니다.
- 실적이 좋은 광고의 경우 예산의 한도를 무제한으로 설정합니다.
5) 제품 검색 광고 실적을 더욱 최적화하고 싶다면:
- 5~7일 간격으로 확인하지 않고 4번째와 7번째 날에 확인하세요.
- 실적이 좋은 광고는 예산을 2~3배 가량 확대하세요.
- 실적이 좋지 않은 광고의 경우
- 일 광고 노출이 200 보다 적은 경우
- 수동으로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 광고의 일일 예산을 거의 다 소진한 경우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을 끄고 수동으로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CPC (클릭당 비용)가 너무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일일 예산 수정 시 일일 예산 소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 광고 노출이 200 이상이지만 클릭 수가 100~200회 미만이라면 광고를 계속 게재합니다.
- 클릭 수가 100-200회 이상이라면 자동 선정 키워드 기능을 끄고 수동으로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 더 자세한 키워드 검색 광고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