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팁

광고를 통해 쇼핑 성수기를 준비하세요!

Shopee는 다음의 성수기 기간 동안 고객과 매출이 급증합니다.

  1. 9.9, 10.10, 11.11, 12.12와 같은 대규모 캠페인
  2. 음력 설, 하리 라야(Hari Raya), 크리스마스 등의 휴일


샵 및 제품 인지도를 높이거나 매출을 증대할 수 있도록 광고를 사용해보세요.




쇼핑 성수기는 언제부터 준비하나요? 


만약 광고를 정기적으로 집행하고 있지 않은 셀러 분이시라면, 적어도 쇼핑 성수기 2주 전에는 광고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1. 일찍 광고를 시작할 수록 큰 축제 시즌의 기대로 쇼핑을 시작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2. 쇼핑 성수기를 맞이하기 전에 약 2주 간의 실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광고 최적화 팁을 확인하세요. 
  3. 제품 검색 광고(Search Ads for your products) 최적화
  4. 샵 검색 광고(Search Ads for your shop) 설정 방법
  5. 올바른 디스커버리 광고(Discovery Ads) 사용 방법





쇼핑 성수기를 위한 광고를 쉽게 설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검색 광고를 사용하여 한 번에 최대 50개의 제품을 선택한 다음, 자동 선정 키워드(Auto-Selected Keywords) 기능을 선택하세요. Shopee에서 각 셀러 분들에게 적절한 키워드 및 입찰 가격을 선택해드리며, 최적화합니다.  


Tip:

  1. 광고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일일이 관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광고를 확장하고 싶은 셀러분이시라면 자동 선정 키워드(Auto-Selected Keywords) 기능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2. 제품 검색 광고(Product Search Ads)를 게시하면 동일한 제품에 대해 디스커버리 광고(Discovery Ads)를 설정할 수 있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Publish Discovery Ads"를 클릭하여 디스커버리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셀러 센터 웹페이지>


<Shopee 앱 화면>






쇼핑 성수기를 위한 광고 예산은 어떻게 책정하나요?


더 높은 광고 클릭 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광고 예산을 평소 대비 적어도 50% 이상 확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 9일과 11월 11일 같은 판매 성수기에는 원하신다면 200%까지 확대해도 좋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예산이 빠르게 소진될 수 있으니 예산 소진 현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면서, 필요에 따라 예산을 확대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광고가 항상 표시될 수 있도록 예산을 "No Limit(한도 없음)"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No Limit"으로 설정하실 경우에는 크레딧이 부족하여 광고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auto top-up(자동 충전)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자세한 방법은 광고 크레딧 충전에서 확인하세요.





쇼핑 성수기에는 입찰 가격을 다르게 설정해야 하나요?


쇼핑 성수기에는 고객들이 광고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9월 9일과 같은 대규모 캠페인 기간에 광고를 통한 구매 전환율이 2~3배 더 증가합니다. 특히,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 셀러 제품을 높은 입찰 가격으로 설정하면 더 많은 노출, 나아가 매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 검색 광고

  1. 자동으로 입찰 가격을 조정해 드리는 자동 선정 키워드(Auto-Selected Keywords)를 사용하세요.
  2. "Automatic Bid Price Optimisation (Campaign Days)" 기능을 활용하세요. 주요 캠페인 기간에 광고가 계속 표시될 수 있도록수동으로 설정된 키워드 입찰 가격을 해당 기간에 한해 자동으로 최적화해드립니다.



  1. Shop Level Settings 클릭




2. "Campaign Day Bid Price Optimisation"에서 "Turn On” 클릭

  1. 자세한 설정 방법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 해당 기능은 현재 멕시코 마켓에서는 사용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하면 광고로 매출을 더 올릴 수 있을까요? 


아래의 팁을 참고하여 광고 전환을 극대화하고 매출을 증대하세요.



1. 제품 페이지 최적화 

제품 상세 페이지를 개선하여 광고 전환을 극대화하세요.

  1. 제품 이미지 및 설명 개선
  2. 제품 이름 및 카테고리 설정


2. 샵 페이지 개선

샵 검색 광고를 집행하실 경우 베스트 셀러 제품 위주로 샵 페이지에 적극 노출하되, 고품질 및 제품 관련 이미지를 활용하세요.


3. 경쟁력 있는 가격 유지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수시로 확인하고 업데이트하세요.


4. 재고 유지

쇼핑 성수기 동안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하여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 셀러 제품과 시즌별 인기 품목 등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빨간색, 녹색 또는 흰색 의류가 더 잘 팔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패션 관련 샵을 운영 중인 셀러 분이시라면, 해당 품목의 재고를 미리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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